공지사항
잦은질문 FAQ
질문과 답변
학습 Q & A
수강 후기
합격 수기
무료동영상
프로그램다운로드
동영상문제해결
 
[BEST] 꽉 찬 대수학 수강후기입니다

허수영 1 5,078 2017-08-06 22:09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수강후기 쓰고 그동안 교생실습도 다녀오고 다른 과목 공부들도 하고 하다가 드디어 대수학을 완강하고 수강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해대위가 전공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해서 많은 분들이 해대위를 먼저 하시고 서브과목들을 정리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사실 그렇게 하려고 했는데 해석이랑 위상은 제가 재미있어 했던 과목들이라 금방금방 듣고 또 구준모 선생님 강의로 재밌게 들었었는데 대수는 제가 정말정말 싫어하고 하기 싫었던 과목이라 지금까지 미루다가 이제서야 완강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학과 공부할 때 대수를 정말 열심히 했는데, 교재에 있는 그 많은 정리들을 다 외우고 어떤 정리가 몇 페이지 있는지도 맞출 만큼 책을 많이 보고 증명도 하나하나 다 해보고 기억하고 연습문제도 꽤 많이 풀어보고 했는데 학점을 좀 안 좋게 받아서 대수학은 진짜 별로 정이 안드는 과목? 그냥 시험에서 대수 날리고 다른 과목들만 열심히 파볼까 생각을 할 정도였습니다. 심지어 구준모 선생님 대수는 양이 진짜 너무 심하잖아요 좀 비인간적이고 다른 강사분들이 하신거 보니까 강의도 훨씬 적고 강의 당 시간도 훨씬 적고 해서 대수는 다른 분거 들을까 생각하다가 그래도 지금까지 들은 다른 과목들에 대한 만족감이 커서 대수도 그냥 구준모 선생님걸로 들었습니다. 근거는 없지만 왠지 구준모 강사님 전공이 대수인 것 같기도 했구요.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대수학 강의를 완강한 지금 시점에서는 임용에 나온 대수학 문제가 더 이상 두렵지 않게 느껴집니다. 처음 공부할 때는 4점, 5점 짜리 문제는 손도 못 대겠고 괜히 문제 보면 자신감만 떨어지니까 문제를 보기가 싫었는데 신기하게 지금은 문제를 보면 보는 순간 문제를 푸는 길이 보이는 수준은 아니지만 적어도 아 이 문제는 무엇과 관련된 문제인 것 같다 는 생각은 할 수 있게 됐고, 하나의 오점도 없이 문제를 푸는 수준은 아니지만 적어도 어느 정도의 풀이는 낼 수 있는 정도는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오히려 대수학 문제를 더 풀어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왠지 배운 지식을 활용해서 풀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더 애착을 가지게되는 것 같습니다. 길고 긴 강의 였지만 재밌게 들었고 후회 없는 선택을 한 것 같습니다. 대수를 그토록 싫어했던 저도 이런 생각을 가지게 되는데 대수를 원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지식 수준과 흥미를 배가 시킬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어느 강의와 마찬가지로 망설임 없이 적극 추천합니다. 

사전 티오고 나오고 이제 정말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쉽지는 않겠지만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면 좋겠고 저는 구준모 강사님 거의 모든 과목을 다 듣고 수강 후기를 써 왔는데 다음에는 합격 수기를 올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다들 파이팅 합시다 ! 강사님 좋은 강의 잘 들었습니다^^

 

0
구준모
17-08-07 13:01  
허수영 회원님 안녕하세요.

안그래도 허 회원님 대수학 잘 듣고 계신지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강의 다 듣고 정성스러운 수강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모든 수학을 다 좋아하긴 하지만, 그 중에서도 대수학, 특히 갈루아 이론을 가장 좋아합니다. 수학의 깊고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정말 멋있는 이론이죠. (제 대수 강의를 다 들으셨으니 허 회원님도 공감하시죠?^^) 그래서 다른 과목들보다도 더 큰 애정을 가지고 열심히 제작했는데, 재밌게 들으셨다니 큰 보람을 느낍니다.

기출 문제를 보고 이 문제가 우리가 배운 어떤 내용과 관련이 있음을 파악하고 어느 정도 풀이를 하실 수 있다니 참 훌륭하세요. 저 또한 문제를 풀 때는 처음부터 완벽하게 푸는 것이 아니라 어렴풋이 떠오르는 직관을 믿고 따라가서 문제를 푸는데, 사실 그 정도의 직관이 있다면 이미 문제를 다 푼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허 회원님은 대수에 대한 통찰이 많이 생긴 것이니 자신감을 갖고 문제를 푸신다면 올해 임용시험에서 대수 문제는 반드시 맞출 수 있을 것입니다.

올해 임용 TO 가 많이 줄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TO 감소 소식에 많이 어렵고 무거운 마음이실 거라 생각되는데, 그동안 성실히 임용 시험을 준비하신 예비선생님들의 목소리에 교육 당국이 귀 기울여 선생님들의 꿈을 더 응원해주는 좋은 해결책이 나오기를 바래봅니다.

나중에 허 회원님 합격소식 들으면 제가 무척 기쁠테니 좋은 소식 있으면 꼭 알려주시구요, 많이 노력하신만큼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저도 기도하겠습니다.

With all my best wishes,


사업자등록번호 : 119-91-83133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14-서울금천-0122 호
대표 : 장제선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재현 | 대표전화 : 02-515-0799
상호 : 하이어에듀 원격 평생 교육시설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9 (가산동, 신한 이노플렉스3층 355호) (153-803)
Copyright ⓒ 하이어에듀 원격 평생 교육시설 Co.,Ltd. All Rights Reserved.